요코하마 차이나타운 – 패스 하나로 왕복 전철과 맛집을 한번에

도쿄 근교 여행 하면 거의 빠짐없이 언급되는 곳이 요코하마 차이나타운 입니다. 요코하마는 일본에서 두번째로 큰 도시이자, 도쿄의 위성도시 중 한 곳입니다. 도쿄에 지지 않을 만큼 많은 볼거리들이 있지만, 그 중 가장 대표적인 곳을 꼽자면 차이나타운이 아닐까 싶습니다.

요코하마 차이나타운 패스
요코하마 중화가 여행 맛집 티켓

저희는 도큐전철에서 발매하고 있는 요코하마 차이나타운 패스 (요코하마 중화가 여행 맛집 티켓, 요코하마 쥬카가이 다비 구루메 킵푸)를 사용하여 다녀왔습니다.

패스 사용

티켓은 도큐전철의 각 역의 창구에서 구매하실 수 있으며, 보통 도쿄에 계신다면 시부야, 메구로, 나카메쿠로 혹은 고탄다 등의 역에서 구매 후 출발하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

티켓을 구매하시면 총 3개의 표가 봉투에 동봉되어 있습니다. 한 장은 도큐전철 내 1일 패스, 다른 한장은 미나토미라이선 구간 1일 패스이며, 나머지 한 장은 식사권입니다. 식사권은 차이나타운 내에 위치한 지정된 중식당 목록 내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할 수 있는 식당 목록(영문)

제가 갔던 2019년 여름에는 성인 2,500엔이었는데, 10월 소비세 인상의 여파인지 2020년 현재는 3,000엔으로 올랐습니다. 다소 가격 부담이 생겼습니다.

how-to-tickets-en
도큐선 1일 패스로 입장하신 후, 모토마치 쥬카가이역에서 미나토미라이 1일 패스를 넣고 나오시면 됩니다. 모토마치 쥬카가이역까지는 도큐 도요코선과 직결되어있어 시부야역에서 환승 없이 한방에 가실 수 있습니다.
(출처: 도큐 요코하마 차이나타운 패스 공식 홈페이지)
모토마치 쥬카가이역
모토마치 쥬카가이 역

전철을 타실때 주의하실 점은 1일권 티켓의 사용 방법입니다. 출발하실 때에는 도큐선이기 때문에 입장 시 도큐 1일권을 넣고 게이트로 입장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모토마치 쥬카가이역으로 나오실 때에는 더이상 도큐선이 아닌 미라토미라이선이기 때문에 도큐 1일권이 아닌 미나토미라이 1일권을 넣고 게이트에서 나오셔야 합니다.

차이나타운과 중경반점

요코하마 차이나타운은 일본에서 가장 큰 규모의 차이나타운입니다. 수많은 중식당들이 위치해 있으며, 중국 식료품과 각종 물건을 파는 가게가 있습니다.

관동지방 내에서도 손가락에 꼽을 수 있는 큰 관광지로 취급됩니다. 해외 관광객 외에도 도쿄나 타 지방에서 오는 여행객들이 많습니다.

저희는 중경반점(쥬케이한텐, 重慶飯店)이라는 식당으로 들어갔습니다. 종업원의 안내에 따라 자리로 이동 후 패스의 식사권을 사용하고 싶다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사실, 식당에 오기 전까지는 큰 기대도 하지 않았는데 깜짝 놀랐습니다. 중경반점은 차이나타운 내에서도 꽤 고급진 곳이었고, 식사도 중식 코스로 굉장히 잘 나왔습니다.

식사만으로도 패스값인 2,500엔을 뽕 뽑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현재는 3,000엔) 식사의 질을 생각하면 전철 1일권을 무시하고도 굉장한 가성비입니다.

식사권
식사권으로 결제

식사를 마치면 빌을 요청하신 후 식사권을 종업원에게 건네시면 됩니다. 참 고급스럽고 맛있는 음식을 저렴하게 먹은 기분이 듭니다.

요코하마
요코하마

식사 후에는 요코하마의 이곳 저곳을 둘러봤습니다. 1일 패스이기 때문에 도큐선과 미나토미라이선이 다니는 곳은 어디든 갈 수 있었습니다.

패스 요금이 다소 올랐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끝내주는 가성비의 패스인 것 같습니다. 도쿄 근교 여행을 고민하신다면 강력히 추천 드립니다.

더 많은 일본 여행 정보는 #일본

You may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