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루 현지에서 ATM 이용 방법 및 수수료
여행을 다니면 도난의 위험도 있고 여러모로 현금을 많이 들고 다니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요즘은 거의 모든 카드가 국제 ATM 거래가 가능하므로, 지갑은 최대한 가볍게, 필요할 때에 조금씩 출금하는 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입니다.
하지만 ATM 출금 시, 수수료가 많이 붙게 되는데요. 수수료가 적어 많은 분들이 해외여행 시 이용하시는 씨티은행은 아쉽게도 페루 내에 ATM이 없어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페루 ATM 이용 시 따져봐야 할 것은 인출 수수료와 최대 인출 가능 금액입니다. 인출시 카드 수수료(약 1%) 외에 따로 인출 수수료가 붙는 경우가 있는데요. 어떤 은행의 ATM이냐에 따라 모두 제각각입니다.
아래 내용들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혹시 사용하셨다가 다른 수수료 금액, 한도가 나올 경우 댓글로 남겨 주시면 업데이트하겠습니다.
Banco de la nación (MultiRed)
인출 수수료 : 없음
최대 인출 가능 금액 : 400솔 (페루 솔만 인출 가능)
어느 도시에나 찾아볼 수 있으며, 리마에서는 한국인 여행객들이 자주 머무르는 미라플로레스 근처에도 많이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구글지도에서 banco de la nación를 검색하시면 쉽게 위치 확인이 가능합니다.
최대 인출액이 낮아도 인출 수수료가 없어 이용시 가장 추천드리는 ATM입니다. 다른 ATM은 볼 것도 없습니다만, 긴급 상황에 대비하여 적어놓았습니다.
Globalnet
Interbank에서 운영하는 ATM입니다.
인출 수수료 : 18솔
최대 인출 가능 금액 : 400솔
인출 수수료가 가장 높은 ATM입니다. 이용 비추.
Caja Cusco
인출 수수료 : 18솔
최대 인출 가능 금액 : 450솔
Scotiabank
인출 수수료 : 20솔
최대 인출 가능 금액 : 400솔
BCP
인출 수수료 : 13.5솔
최대 인출 가능 금액 : 700솔
Mibanco
인출수수료 : 없음
최대 인출 가능 금액 : 800불
최대 인출 가능 금액이 가장 많지만, ATM을 찾기 힘듭니다. 직접 확인해보지는 못했고, Tripadvisor에 올라온 정보입니다.